브뉴스
즐거움이 있는 곳

중견기업 성장사다리 놔준다…세제혜택 연장

Last Updated :

정부가 촉진하는 중소기업 성장 지원책

정부가 중소기업의 성장을 촉진하기 위해 다양한 세제상 지원을 강화하고 성장사다리 구축방안을 발표했습니다. 이번 대책은 경제의 역동성 회복을 위한 중요한 성장사다리 1호 대책입니다.


성장사다리 유예기간 연장 및 성장기업 지원

중요한 내용: 중소기업 기준을 넘어도 세제 혜택을 유지하는 기간을 5년으로 확대하고, 코스피·코스닥 상장 중소기업은 여기에 2년을 더 추가합니다. 또한, 유망 중소기업 100개를 선정해 수출, 금융지원으로 중견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성장사다리 점프업 프로그램을 신설합니다.


중견기업으로의 유인책 및 혁신생태계 조성

중요한 내용: 유예기간이 지나 중견기업에 진입한 기업에 대해서는 최초 3년 동안 높은 R&D·투자세액공제율을 적용해 기업의 성장을 촉진합니다. 또한, 스케일업 기업에 대한 다양한 혜택과 지원책을 마련하여 신사업 진출을 지원하고, 역동경제 로드맵과 연계해 점검·보완할 예정입니다.


정부 정책 금융 및 협력체계 구축

산은+시중은행 6조 원 시중은행+민간 5조 원
P-CBO 6000억 원 보증 5000억 원
민간자본(CVC) 공동출자 펀드 500억 원 가업상속공제제도상 인센티브 검토

중요한 내용: 정부는 산은과 시중은행 등을 통해 중견기업을 위한 전용 저리대출 및 펀드를 연계 지원하고, 민간자본 공동출자 펀드를 통해 민간투자 유치 기업에 대한 연구개발(R&D) 지원을 강화할 계획입니다. 또한, M&A 전담센터를 마련하고 기업은행 M&A 플랫폼과 협력해 기업의 신사업 진출을 지원합니다.

혁신적 기업 성장을 위한 노력

중요한 내용: 다양한 성장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바우처를 제공하고, 기업 성장의 애로요인을 해소하는 노력과 더불어, 기업들이 정책금융을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정책금융 통합 플랫폼을 구축할 계획입니다.

정책브리핑의 정책뉴스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의 조건에 따라 자유롭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중견기업 성장사다리 놔준다…세제혜택 연장 | 브뉴스 : https://bnews.kr/post/ba31eab1/1929
즐거움이 있는 곳
브뉴스 © bnews.kr All rights reserved. powered by modoo.i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