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영탁, '영탁막걸리' 상표권분쟁 최종 승소 소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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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탁 막걸리 상표권 분쟁
가수 영탁과 예천 양조의 ‘영탁 막걸리’ 상표권을 두고 벌어진 분쟁에서 영탁이 최종 승소한 사례에 대해 알아봅시다.
영탁의 승소
영탁은 막걸리 제조사 예천양조를 상대로 제기한 상표권 분쟁 소송에서 2심의 원고 일부승소 판결을 확정받았습니다. 예천양조는 ‘영탁’으로 표시된 막걸리 제품을 생산, 양도, 대여, 수입하거나 이를 제품 포장, 광고에 표시해선 안 되며 이미 만든 제품에서 제거해야 합니다. 제3자가 점유 중인 제품까지 폐기할 필요는 없습니다. 이에 따라 예천양조는 ‘영탁 막걸리’를 더 이상 판매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 영탁의 승소는 상표권 분쟁에서 법적 지지를 받았다.
- 예천양조는 ‘영탁 막걸리’ 생산 및 판매를 중단해야 한다.
- 예천양조가 상표권 분쟁에서 패소하면서 ‘영탁 막걸리’의 브랜드 이미지가 훼손될 가능성이 높아졌다.
- 영탁의 승리로 인해 다른 예술가들에게도 법적 보호와 지지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다.
- ‘영탁 막걸리’ 분쟁은 상표권 및 브랜드 이슈에 대한 주목을 촉발시켰다.
상표권 분쟁 배경
2020년 | 예천양조와 1년간 계약 체결 | ‘영탁 막걸리’ 출시 |
이듬해 | 계약 만료 후 재계약 협상 결렬 | 영탁 측이 상표권 분쟁 소송 제기 |
제1, 2심 | 영탁의 손을 들어 상표권 분쟁에서 패소 | 예천양조가 불복하나 재계기한 지키지 않아 상고 기각 |
상고이유서 | 예천양조 지연으로 대법원에서 상고 기각 | 상고 이유 미제출로 법적 손실 경험 |
예천양조와 영탁 사이의 상표권 분쟁은 계약 만료, 상고 이유 제출 지연 등 다양한 법적 요소로 장기화되었습니다.
결론
영탁의 승소로 인해 상표권 분쟁에 대한 법적 지지와 보호의 중요성이 부각되었습니다. 이로써 예술가와 기업 간의 계약 및 상표 사용과 관련된 분쟁 시 중요한 법적 절차와 책임의 중요성이 강조되었습니다.
영탁의 입장
영탁 소속사 어비스컴퍼니는 “영탁은 예천양조와의 연이은 분쟁에서 최종 승소하며 광고 계약 종료 이후 불거진 모든 부분에 최선을 다해 소명한 끝에 모든 의혹을 명명백백하게 밝혔다”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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