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뉴스
즐거움이 있는 곳

협상, 원구성 막판 내일 원내대표와 회동

Last Updated :

제22대 국회원 구성을 위한 협상

지난 21일, 우원식 국회의장 주재로 원 구성을 위한 양당 원내대표 회동에서 기념촬영이 이뤄졌습니다.

22일, 국회의장실에 따르면 추경호 국민의힘 원내대표와 박찬대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23일 오후 3시께 국회에서 우원식 국회의장 주재로 만나 원 구성 관련 문제를 논의할 예정입니다.

 

협상 결과

이번 주말까지 원 구성 협상이 마무리되지 않으면, 다음 주 초 본회의 개회를 요구하고 남은 7개 상임위원장 선출도 완료할 계획입니다.

협상 불발 시 민주당이 18개 상임위를 모두 독식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상임위원장 직 수용 여부

운영위 법사위원장 기타 상임위
수용 수용 미결정
미결정 미결정 미결정
미결정 미결정 미결정

 

의견 차이

국민의힘은 여당이 운영위와 법사위원장 가운데 하나를 맡거나 1년씩 교대로 맡자는 제안을 제시했지만, 민주당은 이를 받아들이지 않았습니다.

국민의힘은 24일 의원총회를 열고 11개 상임위원장직을 제외한 나머지 7개 상임위원장직을 수용하고 원 구성을 완료할지를 결정할 방침이며, 민주당은 원 구성을 완료하기 위해 앞으로의 계획을 세우고 있습니다.

 

원 구성 관련 계획

우원식 국회의장은 여야에 이번 주말까지 원 구성 협상을 마치라고 최종 통보한 바 있으며, 협상이 불발될 경우 여야는 앞으로의 계획을 새롭게 세우고 있습니다.

협상, 원구성 막판 내일 원내대표와 회동 | 브뉴스 : https://bnews.kr/post/ba31eab1/3789
즐거움이 있는 곳
브뉴스 © bnews.kr All rights reserved. powered by modoo.i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