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의식주, OECD보다 55% 더 비싼 사과·티셔츠값으로 1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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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ECD 국가 중 의식주 물가 1위, 대한민국
대한민국이 OECD 국가 중에서 의식주인 사과와 티셔츠값이 가장 높다는 사실에 대해 놀라움을 표현하고, 한국의 의식주 물가가 55%나 더 비싸다고 언급되었습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알아봅니다.
한국의 소비자물가와 생필품 물가
대한민국의 소비자물가 상승률이 2%대로 내려왔으며, 전체 물가는 OECD 평균 수준이지만 생필품 물가가 높아 체감 물가도 상승했다는 내용입니다. 또한 공공요금이 저렴한 반면 의식주 지수가 높아졌고, 한은은 구조적인 문제를 원인으로 꼽았다고 합니다.
고용률의 증가와 일자리의 질
경향신문은 만 15세 이상 인구 중 고용률이 처음으로 70%를 기록했다고 보도했습니다. 그러나 일자리의 질이 떨어져 고용률은 늘었지만 실질적인 개선이 이뤄지지 않았다는 내용입니다.
지하차도 침수 사고와 대비
조선일보와 동아일보는 지하차도 침수 사고와 모기 관련 대책을 다루었습니다. 지하차도의 침수 위험과 적절한 대비에 대한 책임 소재와 행안부 등 정부 부처의 조치, 그리고 모기 방제에 관한 노력을 다루었습니다.
한화아쿠아플라넷63 폐업과 앞으로의 전시설
서울신문은 '63씨월드'의 폐업 소식과 대체 전시설인 프랑스 현대미술관 퐁피두센터 분관에 관한 내용을 다루었습니다. 여름철 모기 방제에 대한 노력과 서울시의 모기 활동 대책을 다루었으며, '63씨월드'의 폐업과 관련된 소식을 전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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