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뉴스
즐거움이 있는 곳

전염병, 코로나 대신 더 강력한 새로운 위협

Last Updated :

관련 기사 요약

조류 인플루엔자에 대한 바이러스 변이가 대유행을 유발할 수 있는 위험 요인으로 대두되고 있으며, 레드필드 전 CDC 국장은 조류 인플루엔자의 사망률이 대략 25~50%로, 코로나19의 0.6%와 비교하여 상당히 높다고 경고했다. 현재는 사람 간 전파의 증거는 나오지 않았지만, 바이러스 변이에 따른 대유행 가능성을 염두에 두어야 한다. 조류 인플루엔자 예방을 위해 바이러스가 있는 환경을 파악하고 동물과의 접촉을 피하는 것이 중요하다.


조류 인플루엔자 사망률

조류 인플루엔자 25~50% 예측된 사망률
코로나19 0.6% 예측된 사망률

조류 인플루엔자의 사망률이 25~50%로, 코로나19의 0.6%와 비교하여 상당히 높은 수치를 나타내고 있다.


조류 인플루엔자 바이러스

조류 인플루엔자 바이러스 변이에 따른 대유행 가능성을 염두에 두어야 한다. 바이러스가 인간 수용체에 결합해 인간에게 전파되는 능력을 갖게 되면 대유행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바이러스의 변이 가능성을 감안할 때, 예방 및 대비책이 시급하다.

예방 조치

조류 인플루엔자 예방을 위해 바이러스가 있는 환경을 파악하고 동물과의 접촉을 피하는 것이 중요하며, 또한 원유, 계란 및 육류 섭취 시 저온 살균된 것을 섭취하는 것이 권장된다.

전염병, 코로나 대신 더 강력한 새로운 위협 | 브뉴스 : https://bnews.kr/post/ba31eab1/3284
즐거움이 있는 곳
브뉴스 © bnews.kr All rights reserved. powered by modoo.i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