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뉴스
즐거움이 있는 곳

노지채소 생육, 여름 대비 상황 철저히 점검합니다 – 전문가가 분석

Last Updated :

농식품 물가 안정을 위한 노지채소 생육 관리

정부가 농식품 물가 안정을 위해 노지채소의 생육 관리에 적극 나서고 있습니다. '농식품 수급 및 생육 상황 점검회의'를 통해 안정적인 물가 흐름을 유지하고, 여름철 기상 여건에 따른 수급 여건이 불리해질 수 있는 노지채소에 대한 선제적 대비가 필요한 상황입니다.


농산물 현황

이번 주 중점적으로 점검할 분야는 여름철 기상 여건에 따라 수급 여건이 불리해질 수 있는 노지채소입니다. 여름 배추와 무에 대한 수급 안정을 위해 정부는 다양한 대책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 배추는 수급에 여유가 있는 봄배추를 1만 톤 비축하고, 정부 가용물량인 2만 3000톤을 확보하기로 했습니다.
  • 무의 경우, 봄무 5000톤을 비축하고, 다음 달부터 10월까지 할당관세를 적용해 공급을 확대할 방침입니다.

다양한 채소의 생육상황

작물 재배 면적 계획
배추 전·평년 대비 증가 수급 안정을 위한 다양한 대책 마련
전·평년 대비 감소 비축 및 할당관세를 통한 공급 확대

위와 같이 다양한 채소들에 대한 정부의 생육 점검 및 관리가 이뤄지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안정적인 생산을 위해 노력할 예정입니다.

생산 관리 및 대응 계획

농식품부는 2024년산 공급 감소에 대비해 정부 수매와 수입 비축을 검토해 나갈 예정이며, 품목별 수확기까지 안정적인 생산이 이뤄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노지채소 생육, 여름 대비 상황 철저히 점검합니다 – 전문가가 분석 | 브뉴스 : https://bnews.kr/post/ba31eab1/2746
즐거움이 있는 곳
브뉴스 © bnews.kr All rights reserved. powered by modoo.i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