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뉴스
즐거움이 있는 곳

아시아개발은행, 한국 올해 성장률 상향 전망 발표!

Last Updated :

한국 경제성장률 전망

아시아개발은행(ADB)은 한국의 올해 경제성장률을 2.5%로 전망하여 석달 전보다 0.3%포인트 상향 조정했습니다. 이러한 전망을 이유로 발표했으며, 이는 반도체 수출 호조 등의 영향을 받았습니다. 17일에 발표된 '7월 아시아 경제전망'에서 ADB는 4월 전망치인 2.2%에서 2.5%로 전망치를 상향 조정했고, 국제통화기금(IMF) 전망치와 한국 정부 및 경제협력개발기구(OECD)의 전망치와 비교하여 낮은 수준으로 전망하였습니다.


상세 전망 내용

ADB가 이 기구는 매년 4월에는 연간 전망을 발표하고, 7월과 9월에는 변동 사항을 반영한 보충·수정 전망을 내놓는데, 이번 상향 조정은 반도체 수출 호조 등이 주요 근거가 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반도체 수출이 빠른 성장을 견인하고 자동차 생산과 수출도 호조를 보였지만, 국내 소비와 투자는 여전히 고금리로 인해 부진한 상황이라고 평가하였습니다. 내년에는 내수가 개선되면서 2.3%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며,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는 전반적인 견조한 내수와 전자제품 등의 수출 호조로 5.0%의 성장이 전망됩니다. 또한 미국 등 주요국의 정치적 불확실성, 지정학적 긴장 심화, 중국 부동산시장 등의 내수침체 지속이 주요 하방 리스크 요인으로 지목되었습니다.


요약

올해 경제성장률 전망 2.5% 글로벌 경제전망과 비교
내년 전망 성장률 5.0% 주요 하방 리스크 요인
반도체 수출 호조 주요 성장 견인 요인 국내 소비와 투자 부진
아시아·태평양 지역 성장률 5.0% 미국 등 주요국의 불확실성

이번의 경제전망은 한국 경제의 발전 가능성 및 성장에 대한 중요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러한 전망을 통해 향후 한국 경제에 대한 다양한 전망과 전략 수립에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참고 자료

게티이미지뱅크 기사: 아시아개발은행, 한국 올해 성장률 2.5%로 상향 조정…"반도체 수출 호조 영향"

아시아개발은행, 한국 올해 성장률 상향 전망 발표! | 브뉴스 : https://bnews.kr/post/ba31eab1/6263
즐거움이 있는 곳
브뉴스 © bnews.kr All rights reserved. powered by modoo.i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