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기계식 주차타워, 불…잔불 정리 중
Last Updated :
화재 발생 경위
11일 오후 5시 12분께 대전시 중구 대흥동 한 기계식 주차타워에서 화재가 발생했습니다. 불이 나자 소방대원들이 사다리차를 이용해 방수작업을 하고, 인명을 수색하였으며 다행히 특이사항은 없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피해 상황
이 화재로 건물 지하에 있던 50대 남성이 연기를 마셔 병원으로 옮겨졌으며, 주차타워 건물과 연결된 사무동에서 근무하던 직원 300여명이 대피했습니다.
대응 과정
- 소방대원들은 차량 30대와 인원 130여명을 동원해 2시간여 만에 화재를 진압하였습니다.
- 화재 감지 시 자동 동작하는 이산화탄소 설비와 방화셔터가 작동하여 주차타워가 외부와 차단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소방대원들은 고가 사다리차를 이용해 방수작업을 수행한 후 인명 수색작업을 완료하였습니다.
현재 상황
경찰과 소방당국은 잔불을 정리하는 한편 자세한 사고 경위를 조사중입니다. |
지하 2층에서 연기가 난다는 신고를 받고 출동한 소방대원들의 빠른 대응 덕분에 인명피해나 재산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었던 것으로 보입니다.
안전 점검 및 예방 조치
해당 주차타워를 포함한 주변 시설들의 안전 점검 및 화재 예방 조치가 시급해 보입니다. 유사한 사고가 재발되지 않도록 적극적인 관리와 관리가 필요합니다.
대전 기계식 주차타워, 불…잔불 정리 중 | 브뉴스 : http://bnews.kr/post/ba31eab1/5724
즐거움이 있는 곳
브뉴스 © bnews.kr All rights reserved. powered by modoo.i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