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만강 옆 우크라이나, 젤레나의 오랜 친구 일본
Last Updated :
우크라이나의 역사
우크라이나 민족이 세운 '젤레나 우크라이나'의 역사는 우리에게 잘 알려지지 않은 사실입니다. 러시아 제국의 알렉산드르 3세 시대에 식민지 연해주로 이주한 우크라이나, 러시아, 벨라루스 출신의 이주자들이 세운 나라였으며, 1918년에 나라를 세웠습니다.
러시아와의 전쟁
'젤레나 우크라이나'는 러시아 공산당과의 전쟁에서 무기와 자금이 부족하며, 일본군에 의해 무기와 자금을 지원받았지만, 이에 대한 답례로 더 많은 광물 자원을 제공하는 등의 관계로 전쟁을 치르게 되었습니다. 이후 '붉은군대'의 공격에 피해를 입고 사라지게 되었습니다.
일본의 지원과 현재
현재에 이르러서도 일본과 우크라이나 간의 관계는 변화가 있었습니다. 우크라이나를 침공한 후, 일본은 우크라이나에 현금, 방탄복, 헬멧, 고성능 드론 등의 지원뿐만 아니라 미국과 영국 등 다른 국가와도 협력하여 우크라이나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는 러시아와의 관계 개선과 반러 감정의 영향을 받은 것으로 보입니다.
우크라이나와 일본의 현재
현재 최근, 기시다 총리가 우크라이나를 방문해 정상회담을 진행했으며, 일본은 우크라이나에 대한 추가적인 지원을 약속하였습니다.
일본과 우크라이나 간의 관계는 '공동의 적' 러시아의 위협 탓에 변화가 있었으며, 100년 넘는 우크라이나와 일본의 인연이 현재에 이어지고 있습니다.
두만강 옆 우크라이나, 젤레나의 오랜 친구 일본 | 브뉴스 : https://bnews.kr/post/ba31eab1/5682
즐거움이 있는 곳
브뉴스 © bnews.kr All rights reserved. powered by modoo.i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