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파의 '쇠맛' 패션, Y2K 향수의 효과? 난리 난 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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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스파, '쇠맛' 콘셉트의 뜨거운 인기
에스파는 정규앨범 ‘아마겟돈’으로 ‘쇠맛’ 아이돌의 인기를 끌고 있다. 쇠맛은 짜릿하고 강렬한 느낌을 주는데, 에스파는 이 콘셉트를 음악뿐만 아니라 비주얼에도 표현하고 있다. ‘슈퍼노바’를 통해 쇠맛 콘셉트를 표현한 이후 패션계에도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쇠맛 패션의 유래와 트렌드
쇠맛은 뉴트로 콘셉트를 대체하는 새로운 트렌드로 등장했는데, 1999년의 사이버 여전사 콘셉트와 2000년대의 푸르티거 에어로 트렌드가 재조명되면서 푸르티거 에어로 아웃핏이 패션계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SF 영화 같은 의상부터 무드를 자아내는 것으로 선풍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쇠맛 트렌드와 연예계 그들도 쇠맛 패션에 눈길
은색 갑옷 | 로봇 수트 | 메탈릭 의상 |
드레스 | 립 액세서리 | 실버 가방 |
토 슬링백 | 옵티컬 컬렉션 | 에샤페 실버문 |
메탈 심볼 디테일 | 공상과학 영화 뮤직비디오 | 브랜드 패션 |
패션 전문가들은 쇠맛 트렌드가 2000년대 초반에서 2010년대에 유년시절을 보낸 세대에 향수를 일으키고 소비심리를 자극한다고 분석하며, 이에 대한 기대감을 반영하여 의상뿐 아니라 액세서리 디자인까지 다양한 제품에 적용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AI 기술과 미래주의 콘셉트의 연결
패션 전문가들은 쇠맛, Y3K 스타일이 디자인과 패션 업계에 새로운 창작물을 도입한 것과 관련이 있으며, 트렌드가 AI 기술과 기술 혁신과 연결되어 있는 것으로 해석하고 있다. 이 연장선에 있는 흐름은 미래주의 콘셉트와 관련이 있으며, 쇠맛 트렌드가 AI 시대에 대한 기대감을 반영한다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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