택시, 65세 이상 기사 53% 증가에 놀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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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령 운전자 사고 비중 증가
고령 운전자에 의한 교통사고의 비중이 4년 동안 14.5%에서 20%로 증가하며, 이는 사소한 사고부터 치명적인 사고까지 다양한 문제를 야기하고 있다.
고령 운전자의 증가
고령 운전자 수의 급증으로 교통 안전 및 사고 예방에 대한 대책이 시급하다. 65세 이상 운전자의 비중이 높아지고 있으며, 이는 특히 고령 운전자에 의한 사고가 증가하는 요인이 된다.
운전자 연령 | 총 인원 | 운전자 비중 |
65세 이상 | 5만6007명 | 50% |
최고령 | 92세 (개인택시), 82세 (법인택시) | - |
고령 운전자의 증가로 고령 운전자에 의한 교통사고도 증가하고 있으며, 심각한 문제가 될 가능성이 높다.
택시업계의 고령화 문제
택시업계는 구인난으로 고령 운전자가 필수적이라고 주장하고 있지만, 이는 고령 운전자에 의한 교통사고 증가로 이어질 가능성이 크다. 형식적인 자격 유지 검사가 보다 강화되어야 하며, 정부 차원에서 적극적으로 규제해야 한다.
고령 운전자의 안전 문제
고령 운전자의 인지 기능 저하로 인해 교통사고 우려가 증가하고 있으며, 이로 인해 사망률이 높아지는 문제가 발생하고 있다. 특히, 차대차 사고 및 차량 단독 사고에서의 사망률이 높아지고 있다.
전국 택시노동조합연맹은 형식적인 자격 유지 검사를 보다 실효성 있게 만들어야 하며, 이를 통해 고령 운전자의 안전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 또한, 버스와 화물 차량 운전자에 대해서도 동일한 문제가 발생하고 있으며, 이에 대한 대책 마련이 시급하다.
정부의 대책
정부는 고령 운전자에 대한 운전면허 조건부 도입 및 운전 적격여부 검사 기간 단축에 대한 방안을 검토 중이지만, 이에 대한 논란이 예상되며 노인 차별이 될 가능성도 있다. 그러므로 신중한 대책 마련이 필요하다.
글쓴이: 백종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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