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조계, 도심 역주행 참사의 처벌 가능성 낮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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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통사고와 급발진 주장
서울시청역 인근에서 발생한 참사로 9명의 목숨이 앗아가는 등 큰 피해가 발생했습니다. 운전자는 급발진으로 사고가 발생했다고 주장하고 있지만, 목격자들의 증언과 CCTV 영상을 토대로 급발진 가능성은 낮아 보입니다. 교통사고 전문 변호사들은 운전자의 과실 가능성을 강조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현행법상 교통사고 처벌 수위에 대한 논란이 예상됩니다.
급발진 가능성과 EDR 분석
급발진 주장에 대한 심각한 논란 속에서 자동차용 영상 사고기록장치인 EDR을 통한 분석이 필요합니다. 이에 관련된 법원 판결과 전문가들의 의견을 종합하여 차량의 급발진 가능성을 정확히 평가해야 합니다.
- 운전자의 주장과 목격자 증언의 모순
- EDR을 통한 액셀레이터와 브레이크 작동 확인
- 급발진 가능성 평가를 통한 사고 원인 규명
- 법원 판결과 전문가 의견을 종합한 결론 도출
- 차량 결함 가능성에 대한 추가적인 조사 필요
교통사고 처벌과 논의 필요성
교특법 3조 | 5년 이하의 금고 또는 2000만원 이하의 벌금 처벌 | 운전자의 과실 책임과 제조사의 책임 |
형법 268조 | 업무상과실·중과실 치사상죄 | 교통안전과 관련한 현실과 처벌 수위 간의 괴리 |
운전자의 과실에 따른 교통사고 처리특례법에 대한 규정과 대법원 양형기준에 대한 논의가 필요합니다. 이를 통해 교통안전과 관련하여 현실적인 처벌 수위를 다시 한 번 검토해야 합니다.
현실과 신뢰성 있는 판단 필요
법원 판결과 수사기관의 EDR 분석을 통해 급발진 가능성에 대한 도입적인 판단이 이루어져야 합니다. 또한 자동차의 안전 문제에 있어서 신뢰성 있는 판단을 위해 전문가들의 의견이 철저히 고려되어야 합니다.
법조계, 도심 역주행 참사의 처벌 가능성 낮다 | 브뉴스 : http://bnews.kr/post/ba31eab1/47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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