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뉴스
즐거움이 있는 곳

화성시, 아리셀 연기 발생…재난문자에 놀란 시민들!

Last Updated :

화성시 아리셀 공장 화재 현황과 대응

경기도 화성시 서신면 일차전지 공장 화재로 인한 현황과 시민 대응에 대한 상세 내용을 알려드립니다.

재난문자 발송

25일 오후 8시 18분, 화성시는 아리셀 공장에서 연기 발생으로 재난문자를 발송하였으며, 이에 따라 주변 시민들에게 안전에 관한 주의를 요청하였습니다.


  • 아리셀 공장 화재 상황 - 31명의 사상자를 낸 화재가 발생하였으며, 소방당국은 리튬 배터리의 전해액에서 연기가 발생한 것으로 확인하고 있습니다.
  • 주민 대응 - 재난문자 발송에 따른 주민들의 놀라움으로 인해 소방당국 등에 문의가 증가하였으나, 다행히 재발화는 없었습니다.

사고의 규모

1989년 여수 럭키화학 폭발 사고 화성 아리셀 공장 화재 규모
사망 16명, 부상 17명 사망 23명, 부상 8명 입문 피해 규모가 1989년 사건보다 큼

화성시 아리셀 공장 화재는 1989년 여수 럭키화학 폭발 사고보다 더 큰 인명 피해를 낸 것으로 기록될 것으로 보입니다.

대응 및 향후 조치

현재 현장에는 소방력이 투입되어 있고, 다 탄 재만 남아 있는 상황이며, 추가적인 화재 발생 우려는 없는 것으로 파악되고 있습니다. 화성시와 관련 기관은 이 사건에 대한 철저한 조사를 통해 유사 사고 재발을 방지하기 위한 대책 마련에 힘쓸 것으로 예상됩니다.

화성시, 아리셀 연기 발생…재난문자에 놀란 시민들! | 브뉴스 : https://bnews.kr/post/ba31eab1/4142
즐거움이 있는 곳
브뉴스 © bnews.kr All rights reserved. powered by modoo.i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