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수칙, 대상자별 온열질환 예방으로 몸 상태 관리하기!
Last Updated :
어르신, 어린이, 실외작업자를 위한 온열질환 예방 요령
온열질환은 장시간 노출로 인한 두통, 어지럼, 근육경련, 피로감, 의식저하 등의 증상이 나타나는 질환입니다.
어르신을 위한 건강수칙
- 갈증을 느끼지 않아도 물 자주 마시기: 물을 자주 마셔 수분을 보충합니다.
- 물로 자주 씻기: 땀을 식혀 체온을 낮출 수 있습니다.
- 헐렁하고 밝은 가벼운 옷 입기: 시원하고 편안한 옷을 착용하여 열을 줄입니다.
- 외출 시 햇볕 차단하기: 모자나 양산을 이용하여 햇빛을 가리고, 햇볕에 노출을 최소화합니다.
- 무더위 관련 기상 상황을 수시로 확인하기: 실시간으로 날씨를 확인하여 대비합니다.
무더운 날씨에는 실내 온도를 낮추고 자주 환기하며, 무더위 쉼터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어린이를 위한 건강수칙
- 갈증을 느끼지 않아도 물 자주 마시기: 수분 섭취를 유지합니다.
- 시원한 환경에서 활동하기: 실내에서 무리한 활동을 피하고, 밝은 색의 가벼운 옷을 착용하여 햇볕 차단을 합니다.
폭염에 노출되지 않도록 주의하고, 혼자 있는 공간에 머무르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실외작업자를 위한 건강수칙
- 작업 전에는 작업 일정을 변경하거나 업무 배치를 고려합니다.
- 작업 중에는 관리감독자 지시에 따라 작업하고, 충분한 휴식시간을 부여합니다.
무더위 시간(14~17시)대에는 옥외작업을 자제하고, 온열질환 예방 수칙을 철저히 준수합니다.
작업 후에는 온열질환 증상을 확인하고, 영양을 섭취하여 피로를 해소합니다.
<표출=질병관리청, 고용노동부>
건강수칙, 대상자별 온열질환 예방으로 몸 상태 관리하기! | 브뉴스 : http://bnews.kr/post/ba31eab1/3969
즐거움이 있는 곳
🔥 클라우드 태그 🔥
브뉴스 © bnews.kr All rights reserved. powered by modoo.i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