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뉴스
즐거움이 있는 곳

연돈볼카츠 점주들, 공정위에 결국 신고

Last Updated :

협의회의 신고 사항

연돈볼카츠 가맹점주협의회가 더본코리아를 공정거래위원회에 신고한 가맹사업법 및 공정거래법 위반 혐의는 매출액 및 수익률을 희망자들에게 구체적인 액수로 약속하고, 점주들의 가격 결정권을 침해했다는 것이다.

 

가맹본부의 주장

더본코리아는 기대 매출액과 수익률을 약속한 사실이 없으며, 가격 인상에 합의해주지 않았음을 강조하고 있다.


  • 협의회가 더본코리아 간부들과 만난 자리에서 금전적 보상을 요구한 가맹점주의 녹취록을 공개했다.
  • 가맹본부 점포 개설 담당자가 일 매출액을 언급한 녹취록을 공개하며, 매출액과 수익률을 언급했다.

가맹본부의 입장

기대 매출액, 수익률에 대한 약속 부인 금전적 보상 요구 녹취록 공개 매출액 언급 녹취록 공개
가맹본부는 매출액과 수익률을 약속한 사실이 없다고 주장 일부 가맹점주가 금전적 보상을 요구하는 녹취록을 공개하여 상황 해명 시도 가맹본부 직원이 매출액과 수익률을 언급한 녹취록을 공개하여 입장을 밝힘

 

합의회의 입장

합의회는 보상금을 받고 장사를 접고 싶어 하는 가맹점주도 있어 그들 입장을 전달한 것으로 해명했다.

요약

가맹본부와 가맹점주협의회 사이에는 매출액, 수익률에 대한 약속과 금전적 보상을 둘러싼 갈등이 있으며, 양측은 서로 다른 입장을 밝히고 있다.

연돈볼카츠 점주들, 공정위에 결국 신고 | 브뉴스 : https://bnews.kr/post/ba31eab1/3960
즐거움이 있는 곳
브뉴스 © bnews.kr All rights reserved. powered by modoo.i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