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뉴스
즐거움이 있는 곳

부천시장, 신·구도심 균형발전과 공간복지 확대 약속!

Last Updated :

조용익 부천시장의 비전

조용익 부천시장은 시민참여를 기반으로 '신·구도심 균형발전, 공간복지와 경제 활성화'비전을 제시했습니다. 그는 시민 중심의 변화에 유연한 행정을 구현하고 신·구도심 균형발전을 추구하며, 지난 2년간의 성과를 소개하였습니다.

부천시 관광사업

조 시장은 원도심 주거환경개선 사업과 관련하여 시정 비전 중 하나인 '공간복지'를 반영하기 위해 원도심 생활SOC 확충과 공원 조성, 문화산업 확대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각종 체육센터와 도서관의 개선사업을 추진하고, 구별 거점대공원과 작은 공원, 테마경관을 조성할 계획입니다.


조용익 부천시장의 계획

원도심 생활SOC 확충 공원 조성 문화산업 확대
부천대공원(2026년 예정) 소사대공원(2029년 예정) 오정대공원(2025년 예정)
역곡천 철길 테마산책로 녹색공원들의 연계 지역 명산 연결 벨트

조 시장은 녹색공원들의 연계와 지역 명산 연결 벨트를 통해 공간복지를 증진시키고, 지역 명산들을 연결한 벨트, 둘레길 등도 확장할 계획입니다. 또한 굴포천과 LH와의 협의를 통해 새로운 방식으로 공원을 조성할 예정입니다.

부천시 문화산업 발전

지난해에는 부천아츠센터, 웹툰융합센터, 부천아트벙커를 개관함으로써 '문화특별시 부천'의 기능을 강화하였고, 부천의 문화산업 발전을 이끌어 가고자 하고 있습니다.

조용익 부천시장의 유관기관 협조

조 시장은 영상사업단지 사업과 과학고 설립 추진현황에 대해서도 간담회를 통해 청사진을 제시하였습니다.

부천시장, 신·구도심 균형발전과 공간복지 확대 약속! | 브뉴스 : https://bnews.kr/post/ba31eab1/3932
즐거움이 있는 곳
브뉴스 © bnews.kr All rights reserved. powered by modoo.i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