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뉴스
즐거움이 있는 곳

'중국, 98% 장악' 태양광 시장, HD현대엔솔·한화큐셀 도전

Last Updated :

중국의 태양광 시장 지배

태양광 시장의 98%가 중국에 의해 지배되고 있는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중국은 탄탄한 내수시장과 대규모 자본투자를 통해 태양광 사업을 선도하고 있으며, 저가 물량을 대량으로 공급하여 세계 시장을 장악하고 있습니다.

인터솔라 2024 전시회와 중국 기업의 참가

독일 뮌헨 메쎄에서 개최된 '인터솔라 2024' 전시회에 중국기업들인 론지, 진코솔라, 화웨이 등이 참가하여 부스를 설치하고 압도적인 규모를 자랑했습니다. 과거 2018년 539억달러에서 2026년 3337억달러로 예상되는 세계 태양광 시장의 성장 추세와 '탄소배출 제로'에 대한 요구 증가 등의 배경은 중국의 태양광 시장 지배력을 뒷받침합니다.


HD현대에너지솔루션의 인터솔라 2024 전시부스

고출력 효율 탠덤 태양전지
강조 강조 강조
형성 독특한 기술
더 나은 선택 제공 혁신

HD현대에너지솔루션은 인터솔라 2024에서 N타입 HJT 모듈과 탑콘(TOPCon) 기반의 주택용·상업용 모듈 신제품과 같은 고효율 솔루션들을 선보였으며, 이에 대한 관심이 매우 뜨거웠습니다.


한화큐셀의 인터솔라 2024 전시부스

한화큐셀은 AI 전시관에서 최신 태양광 모듈, 가정용 저장 솔루션, 최신 인버터 기술, 가정용 지능형 에너지 관리 시스템 등을 소개하였으며, 가정용 ESS(에너지저장장치) '큐홈 G4'의 높은 효율성과 혁신적 기술에 대한 관심이 높았습니다.

태양광 시장의 미래와 기회

현재 중국이 독주하는 태양광 시장이지만, 미국과 유럽에서 중국산 태양광을 제한하는 움직임이 시작되면서 다른 국가들에게 시장 기회가 열리고 있습니다. 품질 경쟁력과 재무 안전성을 내세우며, 미래 태양광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는 기업들이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중국, 98% 장악' 태양광 시장, HD현대엔솔·한화큐셀 도전 | 브뉴스 : https://bnews.kr/post/ba31eab1/3806
즐거움이 있는 곳
브뉴스 © bnews.kr All rights reserved. powered by modoo.i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