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신도시'의 K팝, 웹툰, 게임 삼박자!
Last Updated :
한덕수 국무총리,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네오위즈 방문
한덕수 국무총리가 18일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네오위즈를 방문하여 'P의 거짓' 게임 속 아이템을 들고 크로마키 촬영 체험을 하였다. 이는 정부가 콘텐츠산업을 키우기 위한 동향에 대한 관심을 나타낸다.
정부, 콘텐츠산업 인프라 강화
정부는 K팝부터 영화, 웹툰, 실감기술까지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콘텐츠산업 인프라를 집적한 복합문화단지를 조성하고자 한다. 이는 콘텐츠산업을 국가전략산업으로 삼아 키우겠다는 것을 나타내며, 2035년까지 조성하기로 한 복합문화단지는 게임, 음악, 패션, 웹툰, 실감콘텐츠 등 관련 분야 민간기업을 한데 모으기 위한 인프라가 구축된다.
- 콘텐츠산업 인프라
- 복합문화단지 조성 계획
- 민간기업 공간 유치
- 글로벌 경쟁력 강화
- 국가전략산업 강화
콘텐츠 복합문화단지의 중요성
콘텐츠 복합문화단지는 단순한 산업단지나 문화공간을 넘어선 콘텐츠 신도시로서, 국내 콘텐츠산업의 미래 발전을 위한 중요한 장소로 떠오르고 있다.
글로벌 4대 강국 도약 전략
정부가 발표한 'K콘텐츠 글로벌 4대 강국 도약 전략'은 국가 차원에서의 콘텐츠산업의 역량을 강화하여 세계적인 영향력을 확대하기 위한 전략으로, 국가 경제의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서의 콘텐츠산업에 대한 전망을 보여주고 있다.
'콘텐츠 신도시'의 K팝, 웹툰, 게임 삼박자! | 브뉴스 : http://bnews.kr/post/ba31eab1/3361
즐거움이 있는 곳
브뉴스 © bnews.kr All rights reserved. powered by modoo.i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