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매후기 조작으로 쿠팡, PB 상품 검색 조작한 2200여명 임직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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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팡 과징금 판결 및 관련 논란
쿠팡은 자사 상품 검색 순위를 조작하고 임직원을 동원해 구매 후기를 조작한 혐의로 1,400억 원의 과징금을 부과받았습니다. 이에 쿠팡은 공정거래위원회에 반발하며 법정 소송을 통해 논란을 해결하겠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 과징금 부과: 2019년 2월부터 2021년 7월까지 자사 상품 검색 순위를 조작하고 구매 후기를 조작한 혐의로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1,400억 원의 과징금을 부과받았다.
- 이의 제기: 쿠팡은 과징금 판결에 반발하며 법정 소송을 통해 논란을 해결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 제품 노출 조작: 알고리즘 조작으로 쿠팡은 자사 상품을 랭킹순 상위에 노출시켰으며, 이로 인해 입점 업체와 소비자에게 피해를 입혔다는 공정거래위원회의 지적이 제기되었다.
- 구매 후기 조작: 2,297명의 임직원을 동원하여 PB상품에 고구마를 준 것으로 의심되는 7만 2,000개를 넘는 구매 후기를 조작했다는 혐의가 제기되었다.
- 쿠팡의 입장: 쿠팡은 매력적인 상품을 잘 보이게 해 소비를 끌어내는 것은 유통업의 본질이며, 공정위의 판단에 대해 법정 절차를 통해 부당함을 주장하고 있다.
과징금 부과와 쿠팡의 입장
과징금 부과 | 쿠팡의 입장 |
쿠팡은 자사 상품을 검색 순위 조작 | 매력적인 상품을 보이게 하는 것은 유통업 본질 |
임직원을 동원하여 구매 후기 조작 | 제품 추천 기준을 정부가 정하도록 하는 규제 부적절 |
입점 업체 상품 노출이 어려워짐 | 전체 거래액 비중 변화에 대한 설명 제시 |
쿠팡은 과징금 판결에 대한 반발과 법정 소송을 통해 자사의 입장을 밝히고 있으며, 공정거래위반 혐의에 대한 논란은 계속될 전망이다.
쿠팡의 미래 전망
쿠팡은 현재 과징금 판결에 대한 반발과 법정 소송을 통해 입장을 밝혔으나, 미래에는 과징금 부과로 인한 이미지 타격 및 소비자 신뢰 회복에 대한 노력이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쿠팡의 논란에 대한 해결 방안
쿠팡은 공정거래위반 혐의에 대한 해결책으로서 과징금 부과에 대한 법정 소송을 통해 자사의 입장을 밝히고 논란을 해소할 수 있는 전략을 마련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
구매후기 조작으로 쿠팡, PB 상품 검색 조작한 2200여명 임직원 | 브뉴스 : http://bnews.kr/post/ba31eab1/29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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