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국보훈 달, '여기' 어떠세요? 눈길 집중!
국내 호국보훈 달을 맞아 방문할 추천 장소
6월은 호국보훈 달로, 전쟁으로부터 민족을 지킨 분들을 추모하는 시기입니다. 국내에는 이에 연관된 장소와 행사들이 많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이번 기회에 국내의 호국보훈 달을 맞아 방문할 추천 장소와 행사들을 소개합니다.
국립서울현충원
서울특별시 동작구 현충로 210에 위치한 국립서울현충원은 나라와 민족을 위해 목숨을 바친 영령들의 안식처로, 현충탑, 충열대, 유품전시관 등을 둘러볼 수 있는 곳입니다. 국립현충원은 서울과 대전에 위치하고 있어 방문이 용이합니다.
서대문형무소역사관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통일로 251에 위치한 서대문형무소역사관은 항일 독립운동가, 민주화 운동가들이 갇혀있던 역사적인 장소입니다. 체험프로그램과 전시 등을 통해 국민들에게 역사를 되짚어보게 하는 장소입니다.
전쟁기념관
서울특별시 용산구 이태원로 29에 위치한 전쟁기념관은 우리나라 전쟁의 역사를 관람할 수 있는 곳으로, 전시관이 별도로 분리되어 있어 관람하기 편리합니다. 뿐만 아니라 온라인으로도 전시관을 볼 수 있어 국내외에서 방문하고 있는 분들에게 인기 있는 장소입니다.
평화문화진지
평화문화진지는 서울 북쪽에 위치한 대전차방호시설로, 대결과 분단의 상징이었던 곳에서 새롭게 문화창작공간으로 탈바꿈했습니다. 역사와 현재가 연결된 장소에서 문화예술을 경험할 수 있는 장소입니다.
국내 호국보훈의 달 행사
국내 곳곳에서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다양한 행사들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대표적인 행사들은 뮤직 페스티벌, 콘서트, 전시, 공연, 현충시설 방문, 체험 등이며, 각종 자세한 정보는 국가보훈부 누리집 및 각 지역 SNS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호국보훈의 달은 우리 민족의 역사와 더불어 미래를 준비하는데 매우 중요한 시기입니다. 모두가 함께 추모와 경배의 마음을 가지고 호국보훈의 달을 존중하는 것이 우리 민족의 미래를 이어갈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